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함께 보는 어린이책] <유레카! 수학의 비밀> 등

이원정 기자 june20@idomin.com 2017년 09월 08일 금요일

◇유레카! 수학의 비밀 = 벌집은 왜 육각형일까요? 나라마다 언어가 다른데 어떻게 숫자는 모두 아라비아숫자를 사용할까요? 수학이 콜럼버스의 목숨을 구했다고요? 수학과 관련된 101가지 재미있는 사실들을 담았습니다. 이 책은 확률, 비율, 수, 수열 등 수학의 다양한 이론을 알려줍니다. 토머스 캐너번 지음, 128쪽, 다림, 1만 2000원.

◇결코 가볍지 않은 동물 환경 보고서 = 인간은 지구의 100만 종 동물 가운데 하나일 뿐입니다. 지구의 모든 생물은 서로에게 영향을 끼치며 공생하고 있습니다. 어느 한 종이 사라지면, 또 다른 수만 종이 함께 사라지거나 심각한 위협에 놓입니다. 결국 생물의 멸종은 인간의 문제이기도 하지요. 홍예지 글·정일문 그림, 124쪽, 풀과 바람, 1만 1000원.

◇탈출-나는 왜 달리기를 시작했나? = 고향을 떠나 낯선 땅을 떠도는 난민 소년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아빠, 그리고 알란이라는 개와 함께 집을 떠납니다. 다정하던 이웃들이 괴물로 변했기 때문입니다. 셋은 달리고 또 달립니다. 마렉 바다스 글·다니엘라 올레즈니코바 그림, 86쪽, 도서출판 산하, 1만 2000원.

◇선생님, 우리 집에도 오세요 = 3학년 1반 담임을 맡은 털보 선생님은 반 아이들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가정 방문을 합니다. 온갖 말썽을 부리고 다니는 김한솔, 성격이 활달하고 나무랄 데 없는 장근호, 예쁘고 똑똑한 이은혜…. 아이들은 학교를 벗어나자 전혀 새로운 모습을 보입니다. 송언 글·김유대 그림, 108쪽, 창비, 9000원.

◇아들 용이 사랑에 빠졌어요! = 아들 용 스트로쿠르는 험한 산골짜기에 있는 동굴에서 아빠 용과 함께 살았습니다. 아들 용은 마을에서 꼬마 인간들과 뛰노는 걸 좋아했어요. 그런데 어느 날 예쁜 꼬마 소녀 비올레트가 아들 용에게 살그머니 다가와 뽀뽀를 한 거예요. 알렉상드르 라크루아 글·로낭 바델 그림, 36쪽, 씨드북, 1만 2000원.

◇어디 갔을까, 쓰레기 = 쓰레기의 심각성을 다룬 그림책. 서울에서 한 시간쯤 떨어진 산이네 동네에는 휴일이면 도시 사람들이 찾아오는 계곡이 있지요. 산이와 친구들도 물놀이를 위해 계곡에 갔습니다. 그런데 산이가 그만 깨진 유리병에 별을 다치게 됩니다. 이욱재 글·그림, 48쪽, 노란돼지, 1만 3000원.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정 기자

    • 이원정 기자
  • 문화체육부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