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통영서 국제 트라이애슬론대회 개최…2700여 명 선수 참가

허동정 기자 2mile@idomin.com 2017년 10월 18일 수요일

'2017 통영ITU트라이애슬론월드컵 대회'가 26일부터 29일까지 도남동 트라이애슬론광장과 통영시 일원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국제트라이애슬론연맹(ITU, International Triathlon Union)이 승인한 세계 월드컵시리즈로 국내 유일의 트라이애슬론 국제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37개국 27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통영시는 최적의 지리적 요건 등을 바탕으로 ITU 트라이애슬론 월드컵 대회를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통영 대회 참가 선수들에게는 올림픽 출전권에 대한 포인트가 부여된다. 이번 대회는 28일 엘리트 부문 경기를 시작으로 29일에는 주니어·장애인부, 동호인 경기가 이어진다.

이에 따라 경기가 펼쳐지는 지역에서는 차량 통제가 이뤄진다.

차량 통제는 대회 당일인 28일 오전 9시~오후 1시, 29일에는 오전 7시~낮 12시 시내 일원과 67호선, 평인노을길 등 일부 구간에서 이뤄진다.

통영시 관계자는 "경기 전날 사이클 검차와 경기설명회 등을 거쳐야 하므로 참가자 대부분이 하루 이상 통영에서 체류한다"며 "특히 선수가족과 관계자들이 함께 방문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동정 기자

    • 허동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