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눈에 띄는 새책] <송곳 4~6> 등

이원정 기자 june20@idomin.com 2017년 11월 17일 금요일

◇송곳 4~6 = 완간. 2013년 12월부터 2017년 8월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됐다. 한국사회의 핵심 문제인 노동문제를 날카롭게 그려내며 사회적인 메시지는 물론 극적 재미와 작품성까지 성취했다. 타협할 줄 모르는 주인공 이수인과 냉철한 노동운동가 구고신이 대형마트에서 벌어지는 부당해고에 맞서는 이야기. 최규석 만화, 창비 펴냄, 각권 1만 1000원.

◇붉은 폐허 = 삶의 현장에서 시를 길어 올리는 김일석 시인의 일곱 번째 시집. 시인은 "30여 년의 투병, 아내가 쓰러진 지 6년, 핍진한 생애, 그 우울의 행간을 위로하는 유일한 휴식이고 투쟁이었던 시"라고 말한다. 이번 시집에는 3부로 나눠 90여 편의 시를 실었으며, 1부에는 세월호 연작 12편이 실렸다. 김일석 지음, 180쪽, 산지니 펴냄, 1만 2000원.

◇세계 최고의 교육법 = 세계 각 나라의 사회 문화적 환경이 다른 만큼 아이들을 대하고 가르치는 방법도 다양하다. 핀란드, 덴마크, 독일, 프랑스, 호주, 미국, 이스라엘(유대인), 일본, 대만이라는 교육 선진국 10개국의 교육법을 현지 교육 전문가들이 소개했다. 류선정 등 지음, 316쪽, 이마 펴냄, 1만 5000원.

◇나를 닮은 사람 = 극심한 빈부 차, 아무리 노력해도 벗어날 수 없는 폐쇄적 사회 등으로 갈 곳을 잃은 분노는 '소규모 테러'라는 형태로 표출된다. 소규모 테러에 얽힌 열 명의 인물에 대한 이야기. 부조리한 사회를 향해 저항하는 개인의 모습을 미스터리 형식의 소설로 담아냈다. 누쿠이 도쿠로 지음, 532쪽, 엘릭시르 펴냄, 1만 4800원.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속 조선 야사 = 부제는 '궁궐부터 저잣거리까지, 조선 구석구석을 우려낸 음식들 속 27가지 조선사'. 조랭이 떡국, 숙주나물, 인절미, 전복구이, 간장게장 등 음식과 관련한 야사를 통해 조선의 정치사와 생활사, 시대상, 향토사, 신분과 관련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소개한다. 송영심 지음, 340쪽, 팜파스 펴냄, 1만 6800원.

◇담배 가게 소년 = 나치의 유태인 탄압이 시작되던 시기. 소설의 주인공 프란츠는 엄마의 과거 연인이었을 것 같은 오토 트르스니에크의 담배 가게에서 견습생으로 일을 한다. 유태인이 아닌 오토와 프란츠는 유태인으로 세계적인 정신분석학자인 프로이트 박사와 우정을 나눈다. 로베르트 제탈러 지음, 268쪽, 그러나 펴냄, 1만 3000원.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정 기자

    • 이원정 기자
  • 문화체육부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