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남은행, 전 부산은행 경영기획본부장 명형국 비상임이사 선임

남석형 기자 nam@idomin.com 2017년 11월 23일 목요일

BNK경남은행은 22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공석이던 비상임이사에 명형국(53) BNK금융지주 상무(그룹전략재무총괄)를 선임했다.

명 신임 비상임이사는 부산대 행정학과 출신으로 부산은행 경영기획부장·전략기획부장·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이번 선임은 기존 비상임이사였던 박영봉 BNK금융지주 부사장이 퇴임한 데 따른 것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 은행장 선임관 관련한 논의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지완 BNK금융지주 회장은 지난 21일 부산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그룹 CEO특강'에서 "유리천장 없는 그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금융업은 전통적으로 여성 직원 비율이 높다. 하지만 여성이 실제 경영진으로 성장하는 경우는 극소수에 불과하다"며 "BNK금융그룹이 금융산업 유리천장을 깨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여성 직원들이 여신·외환·WM(자산관리) 등 전문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연수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석형 기자

    • 남석형 기자
  • 경제부 기자입니다. 부동산·금융·건축 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제보뿐만 아니라, 주변 따듯한 이야기도 늘 환영입니다. 휴대전화 010-3597-1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