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거창군, 남부우회도로 사업 국비지원 요청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구인모 군수 5개 사업 건의

이상재 기자 sjlee@idomin.com 2018년 07월 12일 목요일

구인모 거창군수가 11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거창읍 강남지역을 관통하는 남부우회도로 개설사업 등 5개 사업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구 군수는 백원국 청장을 만나 거창읍 강남지역을 관통하는 국도 24호선 교통체증 해소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남부우회도로 개설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제5차 국도건설 5개년 수립용역에 남부우회도로 개설사업을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교통사고 위험이 남아 있는 국도 59호선(신원면 소재지), 국도 37호선(위천면 당산) 굴곡도로 개량사업과 보행자 안전을 위한 국도 24호선(남하면∼산포 간) 보도설치사업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현재 진행 중인 위천면 고향의 강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바라는 군민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국비 462억 원을 지원해 줄 것을 함께 건의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구인모 군수는 "내년도 지역현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 국비 확보가 중요한 만큼 모든 인적자원과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가 11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거창읍 강남지역을 관통하는 남부우회도로 개설사업 등 5개 사업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거창군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재 기자

    • 이상재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