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독서·연극교실서 여름방학 신나게 보내요

창원 이원수문학관·사천 극단 장자번덕 각각 참가자 모집

이서후 기자 who@idomin.com 2018년 07월 17일 화요일

폭염이 이어지는 여름방학, 아이들을 더위도 피하고 재미와 의미를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보내보는 건 어떨까. 창원에 있는 이원수문학관에서는 체험형 독서교실, 사천 극단 장자번덕은 청소년 연극교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초등학생, 재밌는 글놀이로 여름 나기=이원수문학관(관장 김일태)은 8월 7일부터 24일까지 창원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8 여름방학 고향의 봄 독서교실 - 책과 함께하는 즐거운 체험'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초등 1~3학년 대상 '작가와 함께 재미있는 글 놀이'와 전 학년 대상 '스토리쿠킹과 북아트', '나는야, 어린이 캘리그라퍼'가 있다. 모두 매일 오전 10시 시작해 40분 단위로 두 번 진행하는 형식이다. 구체적으로 '작가와 함께 재미있는 글 놀이'에서는 도희주 동화 작가가 아이들에게 재밌게 글 쓰는 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 '스토리 쿠킹과 북아트'는 아동문학가 이원수의 동시 <기차>를 읽은 후 모닝빵으로 기차를 만들고, 논 모양으로 책을 만드는 활동이다. '나는야! 어린이 캘리그라퍼'는 아이들이 직접 꽃접시와 인형을 만든다.

참가 신청은 17일 오전 9시부터 이원수문학관(055-294-7285)을 직접 찾거나 전화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지만, 수업마다 재료비는 따로 준비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원수문학관 홈페이지(www.leewonsu.co.kr)를 참고하면 된다.

스토리 쿠킹과 북아트 체험. /이원수문학관

◇중고등학생, 연극으로 여름 나기=사천시의 극단 장자번덕은 30일부터 8월 25일까지 사천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여름연극교실을 운영한다.

청소년들은 한 달 동안 연극 대본을 선정하고 연습을 한 다음, 8월 24, 25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발표공연을 하게 된다. 연기 지도는 극단 장자번덕 상임단원인 이수정 배우가 주 강사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최유정 예술강사가 보조 강사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16일부터 27일까지 극단 장자번덕(055-833-0619)에 전화하면 된다. 사천 지역 청소년 중에서 10명 내외를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극단 장자번덕(김종필 055-833-06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후 기자

    • 이서후 기자
  • 문화체육부에서 문학/영화/연극/뮤지컬 등을 맡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