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해시청 첫 우승 필수조건 '2골 차 이상 승리'

챔프 1차전 1-2패 내일 2차전

정성인 기자 in@idomin.com 2018년 11월 16일 금요일

내셔널리그 지존을 가리는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패하면서 백척간두에 선 김해시청이 17일 경주로 원정을 떠난다.

14일 김해운동장에서 열린 1차전을 1-2로 진 김해는 디펜딩 챔피언 경주한수원에 2점 차 이상 승리를 거둬야 챔피언에 등극할 수 있다.

창단 이후 2009년과 2017년 두 차례 통합 준우승이 최고 성적인 김해로서는 지난해 패배 설욕과 함께 첫 챔피언에 도전하는 기세가 드세다.

▲ 지난 14일 김해운동장에서 열린 내셔널리그 챔피언결정 1차전 경기 장면. /내셔널리그

지난해 1차전에서 승리하고도 2차전에서 패하면서 굴욕을 당했던 김해로서는 올해는 반드시 설욕하겠다는 태세다. 하지만 여건은 김해에 불리하다. 1·2차전 합계 승점 및 골득실이 동률이면 정규리그 1위인 경주한수원이 우승을 확정하게 되기 때문이다. 무조건 2골 차 이상 승리를 거둬야 챔프에 오를 수 있다.

올 시즌 경주한수원은 홈에서 8승 3무 1패로 압도적 승률을 기록했지만 김해도 원정경기에서 7승 6무 1패로 만만치 않다.

김해는 정규시즌 내내 자랑했던 곽성욱, 양동협 두 허리라인의 조합 능력이 발휘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다. 최근 발끝이 좋은 안상민, 윤태수가 초반 득점 러시에 나서준다면 충분히 승리할 수 있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인 기자

    • 정성인 기자
  • 문화체육부에서 프로축구, 프로농구를 비롯해 엘리트 체육, 생활체육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뉴미디어, IT, 첨단과학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쪽을 주로 하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주소는 위에 있고요, 블로그는 http://digilog4u.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