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함께 보는 어린이책]<안전 생활 지침서-화재> 등

이원정 기자 june20@idomin.com 2018년 11월 16일 금요일

◇안전 생활 지침서-화재 = 화재 현장에서 불을 진화하는 소방관이 알려 주는 듬직한 안전 생활 지침서. 불은 한순간에 소중한 가족과 집을 모두 잃게 만들 만큼 무섭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화재는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어요. 박승균 소방관 글·머리 그림, 다림 펴냄, 56쪽, 1만 1000원.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8-과학자 =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직접 직업에 도전하고, 훈련하며 직업에 대한 정보를 익히는 안내서입니다. 실제 직업인들이 하는 일과 알아야 하는 지식, 실습까지 직업의 거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요. 과학자가 되려면 무엇을 잘해야 할까요? 스티브 마틴 글·에시 킴피메키 그림, 풀빛 펴냄, 74쪽, 1만 3000원.

◇아빠의 이상한 퇴근길 = 오늘은 꼭 일찍 오겠다고 약속했지만, 오늘도 밤이 깊어서야 집에 돌아온 아빠. "아빠는 왜 맨날 늦어?" 졸린 눈을 비비며 항의하는 아이들에게 아빠는 기상천외한 변명을 늘어놓습니다. 사무실을 나서다 성난 사자와 마주치는 바람에, 코끼리 떼에 떠밀려 버스를 놓치는 바람에…. 김영진 그림책, 책읽는 곰 펴냄, 40쪽, 1만 2000원.

◇내 이름은 둘째 = 주인공 연두는 언니한테 치이고 동생한테 밀려 둘째아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소외감, 질투심으로 힘들어합니다. 특히 동생이 태어나고부터 달라진 부모님의 행동에 당황합니다. 막내일 때는 귀여움을 받다가 동생이 태어난 뒤 같은 행동을 해도 늘 꾸중을 듣게 됩니다. 서숙원 글·김민지 그림, 별글 펴냄, 40쪽, 1만 2000원.

◇열다섯 생쥐 가족과 아주 특별한 인형의 집 = 퍼크 씨네 열다섯 생쥐 가족은 아름답기로 유명한 인형의 집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인형의 집 안에는 없는 게 없었지요. 그런데 어느 날, 인형의 집을 전시해 놓은 얼 백작의 대저택을 깨끗하게 수리하기 시작합니다. 마이클 본드 글·에밀리 서튼 그림, 바둑이 하우스 펴냄, 48쪽, 1만 2000원.

◇해드리의 인간 마을 탐방기 = 선악을 판단해 알고, 뿔로 나쁜 사람을 들이받아 버린다는 전설의 동물 해태. 그런데 그 상상 속 동물이 우리 앞에 나타난다면 어떨까요? 신비한 동물만 사는 비밀의 도시에서 열심히 일하던 해태 '해드리'는 어느 날, 일을 그만두고 인간 마을로 향해요. 박진영 글·김종혁 그림, 씨드북 펴냄, 48쪽, 1만 2000원.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정 기자

    • 이원정 기자
  • 문화체육부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