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함께 보는 어린이책] <가늘고 긴 음식> 등

이원정 기자 june20@idomin.com 2018년 12월 07일 금요일

◇가늘고 긴 음식 = 그 맛이 정말 궁금한 원조 평양냉면, 뜨거운 불 위에서 달달 볶아 낸 먹음직스러운 짜장면, 올리브유에 마늘 향을 낸 파스타까지! 가늘고 긴 음식, 좋아하세요? 여기, 박물관 학교 선생님의 글과 다정하고 따뜻한 화가의 손 그림으로 가늘고 긴 음식의 역사가 재탄생했어요. 전재신 글·정유정 그림, 씨드북 펴냄, 50쪽, 1만 2000원.

◇걱정은 걱정 말아요 = 아이들도 친구, 부모님, 형제 등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고민과 걱정은 있게 마련이죠. 이 책은 아이가 걱정과 근심 때문에 고난을 겪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통해 걱정은 누구나 갖고 있으며, 다른 사람과 나누면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들려줍니다. 톰 퍼시벌 글·그림, 두레아이들 펴냄, 32쪽, 1만 원.

◇행성-P = 감자처럼 울퉁불퉁하게 생긴 작은 행성에 조금은 수상해 보이는 초록 외계인들이 나타났어요. 그런데 외계인들은 오이처럼 길쭉하기도 하고 사과처럼 갸름하기도 하고 도토리처럼 앙증맞기도 하네요. 그들은 곧바로 작은 캡슐을 타고 행성 내부로 들어갑니다. 유가은 글·그림, 브와포레 펴냄, 40쪽, 1만 8000원.

◇셜록 홈즈와 사라진 코뿔소 사건 = 실비아는 어느날 아침 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애지중지하던 코뿔소가 사라진 것을 발견하고 큰 충격에 빠집니다. 엄마 아빠는 코뿔소를 찾는 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할테고, 이 사건을 해결해 줄 유일한 사람은 바로 셜록 홈즈 탐정. 파비안 네그린 글·로렌초 산지오 그림, 지양어린이 펴냄, 24쪽, 1만 2000원.

◇세계사가 출렁이는 여기는 항구 = 문명이 시작되던 오랜 옛날부터 사람들은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넜어요. 고대 서아시아부터 100여 년 전 아메리카까지 세계사 주요 장면에 등장하는 항구 여섯 곳으로 안내합니다. 조성은 글·윤정미 그림, 책과함께 어린이 펴냄, 176쪽, 1만 2000원.

◇도서관 짓는 할아버지 =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을 만드는 '책 할아버지' 김수연 할아버지 이야기. 오늘은 동호가 다니는 학교에 도서관이 생기는 날입니다. 하지만 동호는 아침부터 할아버지에게 혼이 나서 심술이 잔뜩 나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자기 마음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김인자 글·안윤경 그림, 도토리나무 펴냄, 32쪽, 1만 2000원.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정 기자

    • 이원정 기자
  • 문화체육부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