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익진 아이엔테코 대표 '기능한국인' 현판식

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 주최
에너지 절감기술 국산화 결실

문정민 기자 minss@idomin.com 2019년 03월 15일 금요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는 지난 1월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김익진 아이엔테코 대표에 대한 '이달의 기능한국인' 현판식을 개최했다.

지난 13일 김해 아이엔테코㈜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를 비롯해 기능한국인 영남지회 소속 ㈜동구기업 류병현 대표이사 등 14명이 참석했다.

지난 1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김익진 대표는 수입에 의존하던 친환경, 저전력 에너지 절감기술 개발에 성공한 공작기계 전문 기술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는 지난 13일 김해 진례면 아이엔테코㈜에서 1월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김익진 아이엔테코 대표에 대한 '이달의 기능한국인' 현판식을 열었다. 이날 참석한 이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

아이엔테코는 친환경 산업폐기물 재생 장비 등을 제작해 수입 대체와 역수출을 통해 매출이 매년 20% 이상 늘었고, 생산성 향상 및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스마트 공장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김 대표는 "안 되면 될 때까지 한다는 신념으로 밤낮 가리지 않고 일과 공부를 함께 해왔다. 이런 노력으로 불가능해 보이던 친환경, 저전력 에너지 절감 기술의 국산화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오늘날 기능인으로, CEO로 성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 이제는 제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저와 같이 기능인을 꿈꾸는 학생과 직원에게 전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10년 이상 산업현장에서 종사한 기업 대표 중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기술인을 매월 1명씩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하고 있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저작권자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정민 기자

    • 문정민 기자
  • 경제부 기자입니다. 유통.공공기관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보나 문의 내용 있으면 010-2577-1203 연락주세요.